나의 플랫폼/안드로이드
[Android] 배경화면에 이미지를 표현할 때 참고사항
GsBOB
2011. 5. 4. 13:29
배경화면에 이미지를 출력할 때,
offset까지 생각을 해서 화면보다 좌우를 더 크게할 경우가 많으시죠.
그럴 경우, 이미지가 커지고 출력할 때
과부하가 생기기도 합니다.
즉, 큰 이미지의 딱 화면 크기 정도만 가져와서
표현을 하게 되면, 과부하가 생길 이유가 없겠죠.
하늘색 부분만 보이도록 하는 것이지요!
소스는 다음과 같습니다.
offset까지 생각을 해서 화면보다 좌우를 더 크게할 경우가 많으시죠.
그럴 경우, 이미지가 커지고 출력할 때
과부하가 생기기도 합니다.
즉, 큰 이미지의 딱 화면 크기 정도만 가져와서
표현을 하게 되면, 과부하가 생길 이유가 없겠죠.
하늘색 부분만 보이도록 하는 것이지요!
소스는 다음과 같습니다.
RectF rect = new RectF(0, 0, screenSizeWidth, screenSizeHeight); // 네모 상자 크기 지정
Matrix matrix = new Matrix();
matrix.mapRect(rect);
matrix.setTranslate(mOffsetX, 0); // offset설정
mainCanvas.drawBitmap(mainBmp,matrix,mainPaint); // 이미지에 적용해서 출력
Matrix matrix = new Matrix();
matrix.mapRect(rect);
matrix.setTranslate(mOffsetX, 0); // offset설정
mainCanvas.drawBitmap(mainBmp,matrix,mainPaint); // 이미지에 적용해서 출력