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나의 플랫폼/안드로이드

[Android : AndEngine ] 엔진 사용 시 Activity간의 관계

336x280(권장), 300x250(권장), 250x250,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.
기본적으로 Android에서는 OnResume이나 OnPause
그리고 필요한 경우 OnStart와 OnDestory 등등을 
사용합니다.

그 중에서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함수가 OnResume인데요.
바로 다시 Activity로 돌아왔을 때 화면을 갱신하기 위해서 입니다.

하지만, AndEngine을 써보니  OnLoadResource같은 함수들은 제 호출이 되지 않더군요.
OnResume에서 억지로 줘도 OnDrawFrame같은 함수가 불러지지 않아 그림이 갱신이 되지 않습니다.

그래서 좋은 아이디어!!!

Activity를 이동할 때 마다 그 다음 Activity를 실행 나서, 기존의 Activity를 삭제하는 방향으로 가는 겁니다.
그럼 다시 그려지게 되므로 갱신할 필요가 없게 되는 것이지요.


기존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다가 게임 엔진을 쓰니 이런 점도 있더라구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