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Opengl을 사용하여 두가지 이미지를 출력했을 때 항상 나오는 문제이다!!!
바로!
두 Texture 이미지가 겹쳤을 때, 사각형 형태의 검은 부분이 보여지는 현상이다.
위와 같이 검은 부분이 생긴다.
예전에는 z좌표를 뒤로 당겨 같은 선 라인에 있지 않으면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생각했다.
하지만, 테스트를 해본 결과 이유는 단 하나였다.
gl.glEnable(GL10.GL_DEPTH_TEST); //Enables Depth Testing
gl.glDepthFunc(GL10.GL_LEQUAL); //The Type Of Depth Testing To Do
바로 이 Depth 속성을 Enable을 시키면 이미지가 겹칠 경우 위와 같은 문제가 발생한다.
따라서 만약 3D형태가 아닌 이미지로 갈 경우에는, 꼭!
gl.glDisable(GL10.GL_DEPTH_TEST);
위와 같이 설정 하길 바란다.
결과 화면은 문제 없이 잘 겹쳐 있다^^
그 다음 겹쳐지는 순서는~
먼저 그리느냐 나중에 그리느냐 이다.
먼저 bubble을 그린 후 , cross line을 그리면 위와 같은 결과가 나오고.
당연 그 반대이면 bubble이 위로 올라 간다.
참고하시길~ ㅎㅎㅎ
그럼 오늘도 즐 코딩 하세요^^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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