336x280(권장), 300x250(권장), 250x250,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.
안드로이드에선 drawable폴더에는 이미지파일을 넣어 둡니다.
모두들 알다시피, 안드로이드는 다양한 해상도를 1.6버전부터 제공하게 되었습니다.
그래서 그 해상도에 맞춰서 이미지의 사이즈도 조절을 해줘야 합니다.
이 때!!
해상도를 매번 확인하지 않고, 사용자가 drawable 폴더를 3개를 나눠서
지정을 해 놓으면, 자체적으로 해상도에 맞게 이미지가 적용이 되는 거지요.
당연 이미지에 접근 할 때는 -hdpi나 -mdpi는 필요없이 그냥 drawable을 통해서
이미지를 접근할 수 있습니다.
[이미지 접근 방법]
Resources res = context.getResources();
모두들 알다시피, 안드로이드는 다양한 해상도를 1.6버전부터 제공하게 되었습니다.
그래서 그 해상도에 맞춰서 이미지의 사이즈도 조절을 해줘야 합니다.
이 때!!
해상도를 매번 확인하지 않고, 사용자가 drawable 폴더를 3개를 나눠서
지정을 해 놓으면, 자체적으로 해상도에 맞게 이미지가 적용이 되는 거지요.
당연 이미지에 접근 할 때는 -hdpi나 -mdpi는 필요없이 그냥 drawable을 통해서
이미지를 접근할 수 있습니다.
[이미지 접근 방법]
Resources res = context.getResources();
ImgData imgData = data.getBackground();
Bitmap background = null;
BitmapFactory.Options options = new BitmapFactory.Options();
options.inSampleSize = 2;
try{
if(imgData.getType() == AlarmSettingUtils.IMG_TYPE_DEFAULT){
background = BitmapFactory.decodeResource(res,res.getIdentifier(imgData.getFileName(), "drawable", "com.motiveflux.mamaalaram"), options);
}
위 소스는 resource에 이미지를 불러올 때 제가 즐겨 사용하는 방식 입니다. 참고하세요.
'나의 플랫폼 > 안드로이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Android] HeapSize확인! (0) | 2011.04.12 |
---|---|
[Android] Bitmap을 확장 축소할 경우 (1) | 2011.04.12 |
[Android] Opengl 텍스쳐 변경 시!!! (8) | 2011.04.06 |
[Android] Bitmap 이미지 가로 세로 회전 (5) | 2011.04.04 |
[Java] 시침과 분침 각도 이동 계산 (0) | 2011.04.04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