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나의 생활/오늘의 사자성어

[오늘의 사자성어] 우공이산 (愚公移山)

336x280(권장), 300x250(권장), 250x250,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.
  •  어리석을 우
  •  공평할 공
  •  옮길 이, 크게 할 치
  •  뫼 산

    우공이 산을 옮긴다는 말로, 남이 보기엔 어리석은 일처럼 보이지만
    한 가지 일을 끝까지 밀고 나가면 언젠가는 목적()을 달성()
    할 수 있다는 뜻
     


    [그럼 나는??]

     자신이 옳다고 생각하는 일은 소신을 가지고 꾸준히 하면 결과가 오는 법이죠!! 
       
    전 다들 대기업 이나이름있는 회사를 택해라 라는 말을 듣긴 했지만

    가고 싶은 회사는 함께 더불어 가고 싶은 회사여서 지금의 중소기업을 들어왔습니다.

    절대 후회는 없네요!!!^^ 

    제가 달성하고픈 목적에 충분히 어울리는 우리회사임 ㅋㅋ


    출처: 네이버 한자사전