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나의 플랫폼/안드로이드

[Android] VectorDrawable 테스트 사이트

336x280(권장), 300x250(권장), 250x250,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.

Android Lollipop 이후 버전 부터 VectorDrawable 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.


VectorDrawable은 이미지가 아닌 Path 데이터만을 가지고 아이콘을 그릴 수 있습니다.

그리고 아이콘에 애니메이션을 줄 수도 있죠.


그래서 앱 크기를 줄일 수 있을 뿐더러

서로 다른 화면 사이즈에 대응도 쉽게 할 수 있습니다.


Android VectorDrawable : 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8e3I-PYJNHg


위 동영상을 보면 Asset Studio에 기본적인 아이콘을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.


혹시, 기본적인 아이콘이 아니라 커스텀하게 만들고 싶으신 분들에게 좀 도움이 될 사이트를 공유합니다.


https://romannurik.github.io/AndroidIconAnimator/


pathData에 Vector 데이터를 작성 하게 되면 좌측 preview 화면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 합니다.

애니메이션도 테스트 가능 하기 때문에 한번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.


pathData 작성은 아래 블로그 내용을 참고 하시면 쉽게 이해하실수 있을 겁니다.

http://www.androiddesignpatterns.com/2016/11/introduction-to-icon-animation-techniques.html


참고하세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