저희 회사 차장님한테 수업을 들었는데...
기초중의 기초도 대답을 제대로 말 못했던 적이 많았던 것 같아요.
그래서 그 순간 혼났던 내용들을 적어볼까 합니다.
먼저 2의 0승은??????????? 1이죠...( 전 이걸 몰랐다능;;; 진짜 제가 한심스럽더군요;;)
그럼 2의0승 부터 16승까지 나열하실 수 있으신분???
0 5 10 15
1 2 4 8 16 32 64 128 256 512 1024 2048 4096 8192 16384 32768 65536
그다음...
IDE(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) 란??
(Compiler + Debugger + Editor )와 같이 개발을 하기 위한 통합 환경을 말합니다.
안드로이드 같은 경우 , java Compiler + vm + eclipse 등이라고 말할 수 있겠죠??^^
그다음...
cpu에 메모리에 저장되어 있는 데이터의 주소가 있으며, 이 주소를 통하여 Data를 제어할 수 있다는 그림
8bit = 1byte , 16bit = 2byte , 32bit = 4byte , 64bit = 8byte
한번에 왔다갔다 하는 데이터가 64bit에서는 8byte니 당연 빠를 수 밖에 없겠죠??ㅎㅎㅎ
C언어는 Compile 시 파일 변화
c -> o(Object) -> exe
1. Object 생성 전에 , a.out 이라는 Assemble 파일이 생성된다.
2. 생성된 Object들은 link를 통하여 Object들이 묶이고 실행파일이 되는 것이다.
Text Memory : 기계어들을 모아놓은 영역 ( SUB,MOV등 이런 영역을 MOT 라고 한다.)
Data Memory : 전역 변수나 정적 변수 등이 저장된다. 이미 한 메모리를 차지하기 때문에.
Stack Memory : 지역변수 나 매개변수가 저장되어 있는 곳이므로, 재귀함수 에서 데이터들이 어떻게 불러질까~~
라고 생각하면 금방 이해가 된다.
Heap Memory : allocate시 저장되는 데이터들을 저장 ( Linked List로 되어 있다.)
위 내용들입니다.
좀 지나서 적은거라.. 틀린 점도 있을 수 있습니다.
만약 이상한 부분이나 이해가 안되는 부분 있으면 댓글 부탁드립니다.^^
감사합니다.^^
'나의 플랫폼 > iO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iOS] 해킨토시 설치 (0) | 2017.04.24 |
---|---|
[Swift] 스위프트 테스트 사이트 (0) | 2017.04.18 |
[ Object-c ] 반복문 연습 (0) | 2011.06.15 |
[ Object-c ] NSAutoreleasePool란? (0) | 2011.06.15 |
[ Object-c ] 클래스 다루기 (0) | 2011.06.15 |